수원시 장안구 소리샘 봉사단, 사랑의 동지팥죽 전달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0:30:45
  • -
  • +
  • 인쇄
따뜻한 나눔으로 아름다운 동행
▲ 수원시 장안구 소리샘 봉사단, 사랑의 동지팥죽 전달 행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은 지난 9일, 비영리단체 소리샘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물품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짓날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으로 진행됐다. 소리샘 봉사단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동지팥죽을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전달 대상은 총 20가구로, 봉사단은 직접 방문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숙 소리샘 봉사단 대표는 “동짓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따뜻한 팥죽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께서 팥죽을 드시고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꾸준히 사랑을 실천하는 소리샘 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