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레일 톡’ 연계 대중교통정보 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0:30:40
  • -
  • +
  • 인쇄
공주역 주변 버스정보 및 관광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
▲ 공주시, ‘코레일 톡’ 연계 대중교통정보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공주시가 철도 승차권 예매 앱인 ‘코레일 톡’과 연계해 KTX공주역 주변의 실시간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코레일 톡을 이용하면 별도의 버스정보시스템을 확인하지 않아도 승차권 예매 시 공주역 주변 버스노선과 실시간 위치 등 목적지까지 가는 실시간 버스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레일 톡’에서 승차권 발권 후 승차권 확인 → 부가정보 → 교통정보를 선택하면 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주역 주변 버스정보뿐만 아니라 공주시의 관광 정보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주시와 한국철도공사는 사용자화면(UI) 개선을 통해 접근성과 시인성을 향상하고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협력할 계획이다.

윤석봉 교통과장은 “코레일 톡을 통해 공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철도 이용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공주역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