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0:30:03
  • -
  • +
  • 인쇄
민원업무 담당자와 주민센터 관리자 대상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민원업무 담당자 및 동주민센터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월 7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속초소방서의 협조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히고, 심폐소생술 교육 후 심폐소생술 교육용 인형 애니를 이용한 직접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공무원의 응급상황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서, 속초시는 시민들이 민원업무 등 많이 출입하는 본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에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1,500만 원의 시비를 투입하여 자동심장충격기 7대를 설치한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골든타임 확보로 시민의 건강과 생명보호 등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확대하고 심폐소생술 교육도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간단체 및 시민 대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