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경단녀 지원 '새일여성인턴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0:30:12
  • -
  • +
  • 인쇄
여성 인턴 채용기업에 3개월간 80만원씩 지원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새일센터가 경력단절 여성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새일여성인턴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기업에는 총 320만원이 여성인턴을 대상으로는 총 6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인턴 신청자격은 새일센터에 구직등록한 미취업 여성 20세 이상으로 인턴기간 종료 후 6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근속장려금 6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인턴기업 참여자격은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기업이며, 인턴기간 3개월 동안 월 80만원, 인턴에서 정규직 또는 상용직으로 전환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고용 장려금 80만원을 지원 받는다.

조훈석 가족과장은 “새일여성인턴제를 통하여 경력단절과 고용난에 구직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기업들의 고용 활성화에 기여해 관내 여성들의 자아실현 고취와 중소기업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