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친환경농자재사업(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0:20:30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2023년도 친환경농자재사업(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신청을 오는 12월 8일까지(토양개량제: 11.17.~ 12.8.) 신청받는다.

지원 조건은 유기질비료의 경우 본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전 농가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양개량제는 3년 1주기 공급 대상 지역(규산: 방림면, 석회: 용평면, 진부면, 대관령면)으로 기존 신청자 외에 변경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경작농지가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는 농지 소재지 지자체에 각각 신청하며 관내 경작농지 소재지 행정구역이 2개이상 다른 경우에는 그중 하나의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유기질비료는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질복합비료)과 부산물 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고, 유기질 비료(3종)는 20kg 1포당 1,600원, 부산물 비료(2종)는 등급별 1,300∼1,600원씩 지원하며 토양개량제는 규산과 석회(패화석)으로 전액 무상공급을 지원한다.

평창군은 친환경 농업 실천기반 조성을 위해 지원하는 유기질 비료 및 토양개량제에 대해 2023년 1월 중 농가별로 공급량을 확정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농가들이 희망하는 시기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용하 농산물유통과장은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변경·추가신청에 누락되는 농가들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농업인이 기간 내에 원활히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