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비대면 생명사랑 숲길걷기‘같이 걷자’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0:20:46
  • -
  • +
  • 인쇄
▲ 비대면 생명존중 숲길 걷기‘같이 걷자’행사

[뉴스스텝] 원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원주시 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마련한 비대면 생명존중 숲길 걷기‘같이 걷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민들은 10월 9일부터 31일까지 섬강 자작나무숲 둘레길을 비대면 방식으로 자유롭게 걸으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도 챙기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주고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0월 22일 칠봉체육공원에서 진행된 자살예방 캠페인에는 시민 약 300여 명이 참여해‘괜찮니 우체통, 생명사랑 서약, 타투스티커, 당복이탈과 사진 찍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이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다양한 인증 미션 사진을 공유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한 참가자는 “몸도 마음도 지쳐있던 요즘, 소중한 이들과 숲길을 걸으며 자연으로부터 많은 위로를 받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원주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원주시민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공동체 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시민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