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래여성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 경진대회 및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 창립 23주년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0:20:46
  • -
  • +
  • 인쇄
11월 16일 14:00, 원주 빌라드 아모르 3층, 출품작 발표 및 시상
▲ 원주시청 전경

[뉴스스텝]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원주시가 후원하는'2022 미래여성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 경진대회'가 오는 16일 오후 2시 원주 빌라드 아모르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창업 6개월 미만의 독창적이며 사업성이 우수한 미래여성기업인을 발굴·지원해 세계적인 기업가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접수된 대회 출품작 발표 및 시상 등이 진행된다.

대회 종료 후에는 원주시장, 원주시의회 의장, 경제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 창립 23주년 기념식이 열린다.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는 이날 기념식에서 천사운동 성금 1,000계좌 및 성금 120만 원을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원주시가족센터에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1999년 창립된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는 총 50개의 회원사를 둔 여성 CEO들의 연합회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사업 및 지역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조직된 단체다.

백연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앞으로 여성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를 더 많이 개최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행사가 여성들의 창업을 도와주기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유아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장은 “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기업인들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