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친환경교통주간 체험행사‘모두 줍깅 GO to ZERO’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10:20:18
  • -
  • +
  • 인쇄
10.15일 13:00, 원주시청 푸른광장
▲ ‘모두 줍깅 GO to ZERO’개최

[뉴스스텝] 원주시와 원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원주시청 푸른광장에서 친환경 교통주간 및 미세먼지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모두 줍깅 GO to ZERO’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기획됐다.

운영프로그램은 ▲Walk to Zero, ▲Bike to Zero, ▲Enjoy to Zero 등 총 3개다.

'Walk to Zero'는 가족·친구·연인들이 함께 걸으며 도심지역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으로, 스탬프 투어 참여 시 예쁜 다육이를 증정한다.

'Bike to Zero'는 자전거 점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탄소중립 자전거 캠페이너를 모집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전거를 타고 오는 시민들에게는 친환경 컵을 제공한다.

'Enjoy to Zero'에서는 카드지갑 만들기, 애완식물 심기 등 재미있는 친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체험활동과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9월 친환경 걷기 챌린지‘하루 10,000보’를 진행해 원주시민 1,686명이 걸음 수 3억 3천만 보를 달성한 바 있다.

원주시민들의 노력을 통해 35톤의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했으며, 이는 나무 2,042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원강수 시장은 “시민들이 걷기와 자전거 이용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실질적인 원주지역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향후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해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시민 사랑에 보답’ 농부의 장터 ‘김장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춘천지역 농가들이 시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김장철 대표 먹거리 직거래 장터와 김장 봉사활동을 펼친다.‘춘천시 농부의 장터- 감사 나눔 김장 한마당편’이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청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지역 농가들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자리다. 참깨, 들깨류, 청, 꿀, 토마토, 절임배추 등 직거래

하남역사박물관·한국대중고고학회 공동학술대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역사박물관과 한국대중고고학회가 '광주향교, 전통과 도시의 경계에서'를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학술대회는 하남의 대표 문화유산이자 조선시대 유교 교육의 중심기관이었던 광주향교에 주목하여, 향교의 기능과 건축적 특징, 소장 고문서 해제 및 고고학적 성과 등 전문 연구를 공유하고, 광주향교의 보존과 활용 반안을 중점으로 살펴본다.학술대회는 하남역사박물관이 주최하고 한국

청양군, 오는 21일 '공동체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은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한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학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5 청양군 공동체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청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정산산동가요장구단’과 ‘정산면주민자치회 줌바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제3차 대화마당, 신규 마을 퍼레이드, 성과 공유 및 시상식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하나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