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 시범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0:20:08
  • -
  • +
  • 인쇄
월 1편 시 홍보 영상 제작(영상 1편 20만원 지급)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시 홍보 역할을 수행할 '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를 오는 8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는 2015년부터 추진한‘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를 개선하고자 올해 처음 운영하는 시범사업으로, 사진 콘텐츠 위주의 기존 홍보방식을 탈피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튜브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이 끝나면 성과를 분석해, 2023년부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와 분리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이며, 동해시 관광, 행사,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월 1편 제작하면 활동보상으로 20만 원을 지급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3명(개인 또는 팀) 이하로, 유튜브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만 18세 이상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서포터즈의 개인 유튜브 채널과 동해시 SNS 채널에 동시 게시돼 양방향으로 노출된다.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역량, 의지, 경력 등의 선발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8월 4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박희종 홍보소통담당관은 “올해 시범 운영하는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가 소기의 성과를 나타낸다면 내년부터 사업비와 인원을 확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라며, “재능 있는 유튜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