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민 5명만 모이면 원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6 10:20:50
  • -
  • +
  • 인쇄
화천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책 인기, 7년 간 동아리 167개 지원
▲ 2019년 열렸던 화천군 성인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

[뉴스스텝] 화천군이 추진 중인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정책이 군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화천군은 지난 2016년부터 군민들을 위해 동아리 형태의 소규모 교육활동을 지원 중이다.

군은 최소 군민 5명만 모인다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강사비의 70%를 지원해오고 있다.

학습을 원하는 군민들은 자발적으로 모여 최대 19명까지 동아리를 구성해 자체적으로 이끌어 나간다.

필요한 강사와 장소섭외 역시 주민 동아리 내부규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지원 첫해부터 올해까지, 7년 간 지원을 받은 동아리는 총 167개에 달하며, 군민회원 1,344명이 원하는 양질의 평생학습 커리큘럼에 참여했다.

올해는 모두 23개 동아리가 화천군의 강사비 지원을 받으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군민들의 학습욕구가 다양하다보니, 동아리도 각양각색이다.

올해는 수많은 군민들이 색소폰, 통기타, 풍물, 플롯 등 악기 동아리를 비롯해 미술, 공예, 어학, 시낭송 동아리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화천군은 매년 회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자랑할 수 있도록 성인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발표회가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11월 중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3년 만의 발표회를 준비 중이다.

내년 동아리 지원사업 신청은 12월 중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학습의욕이 있는 회원들끼리 구성된 동아리인만큼, 일반적인 강좌에 비해 회원 간 친밀감과 강좌에 대한 참여도, 만족도 역시 높다”며 “군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 교육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온정면,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온정면장은 지난 9월 16일 온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2025년 온정면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노인일자리 참여자 22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따라하기, 교통안전교육 및 복지혜택 안내, 울진형 복지제도 및 기타복지제도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정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경기도의회 문형근 위원장,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 참석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025년 9월 16일 오전, 안양시에서 열린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도시개발사업으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청년·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환승 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 중심지 기능 강화, 문화·녹지 공간 조성 등 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흡연과 마약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16일 안중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평택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을 비롯해 평택시청,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청소년 마약, 흡연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