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고향사랑 기부제 추진 주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3 10:20:09
  • -
  • +
  • 인쇄
연간 기부액 한도 500만원, 기부금의 30%한도 답례품 제공
▲ 태백시, 고향사랑 기부제 추진 주력

[뉴스스텝] 태백시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현 거주지 외 지자체에 연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하고 세액공제(10만원까지 100%, 초과분은 16.5%)와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지역의 특산품이나 지역화폐(탄탄페이)등을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주요내용, 제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식 SNS와 향우회, 동창회 등 외부 모임, 각종 행사 시 홍보를 강화하여 충분한 제도 홍보 및 관계 형성을 통한 기부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리플렛을 제작해 오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안산시에서 개최되는 “탄광유산에 꽃피우다” 이동 사진전에서 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지역특산품과 지역화폐등 답례품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및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