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경진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2 10:30:33
  • -
  • +
  • 인쇄
농촌지도자 주천면 무·배추분과회
▲ 영월군,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경진‘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영월군(농업기술센터)은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2022년도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경진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분야’에서 농촌지도자 주천면 무·배추분과회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은 국비사업인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사업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분야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경진이다.

농작업 안전 기록관리, 농작업 안전관리 개선 실천, 농업인 안전교육운영, 파급효과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한 사업 참여단체를 선정했다.

선정 결과 농촌지도자 주천면 무·배추분과회는 2021년도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농촌지도자 주천면 무·배추분과회 민장기 회장은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사업을 통한 지속적인 안전관리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결과 회원들의 농작업 위험성 수준이 50% 이상 낮아졌고 안전관리 수준은 109.5% 향상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작업 안전관리를 통한 농작업 재해예방 및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