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 스타트업 기업의 미래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0:20:19
  • -
  • +
  • 인쇄
2025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SSUPER EXPANSION' 6월 28일 개최
▲ ‘2025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청년 스타트업(초기 창업) 기업 역량 강화와 기업-지역 연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달 2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촌 연세로와 스타광장 일대에서 ‘2025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 SSUPER EXPANSION’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해 ‘SSUPERNOVA(초신성)’에 이어 올해에는 ‘SSUPER EXPANSION(초확장)’이란 주제 아래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지역과 사회로 뻗어가는 박람회로 기획했다.

이날 명지전문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 중인 6개 대학과 38개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메인 프로그램인 ‘캠퍼스타운 챔피언십’에서는 대학에서 추천한 스타트업 기업 10개 팀이 ‘IR 피칭’을 통해 경연을 펼친다.

‘IR 피칭’(Investor Relations pitching)이란 기업이 투자자들에게 자사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 등을 전달하기 위한 발표나 설명을 뜻한다.

창업 투자 및 육성 회사인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인포뱅크 아이엑셀(iAccel), 브이엔티지(VNTG) 관계자들이 이날 경연 심사를 맡아 수상 팀을 선정한다. 총상금은 600만 원이다.

㈜우아한청년들 김관우 디자인팀장의 창업 특강, 대학 동아리 공연, 참여 기업 프레젠테이션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박람회장은 ▲Growth Zone ▲Connection Zone ▲Challenge Zone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Growth Zone’에서는 IR 피칭과 창업 특강 등의 무대 행사가 열리고 ‘Connection Zone’에서는 참여 6개 대학 및 서대문청년창업센터(수색로 43)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와 시연이 진행된다.

Challenge Zone에는 드론 축구, 에어바운스, 포토존 등의 ‘참여형 콘텐츠’와 타투 스티커, 퍼스널 컬러 진단, 디지털 캐리커처 그려주기, 지문 적성검사 등의 ‘소규모 체험 프로그램’ 부스가 마련된다.

박람회장 곳곳에 숨겨져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고 인증하면 기념품 및 체험 이벤트 참여권을 제공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청년 창업문화 확산을 동시에 이끌 수 있는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서울 서북권역 대학들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창업생태계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