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0:25:42
  • -
  • +
  • 인쇄
지난 11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인 한마음 행사 진
▲ 성동구가 지난 11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인 한마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지난 11일 성동구청 3층 및 중랑천변에서 사회복지관계자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인 한마음 행사’를 진행했다.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은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9월 7일 이후 일주일간을 사회복지 주간으로 기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에 대한 의미를 새기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종사자 및 다양한 사회복지 관계자의 활동을 격려하고 성동복지의 재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사회복지사 선서 및 유공자 표창(27명),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1부 행사 후 참여자 모두 함께 성동구 복지홍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활동을 하며 한마음으로 중랑천변 행사장소까지 도보로 이동했다.

2부 한마음 행사는 사회복지종사자 및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체험부스는 다이나믹존(신발던지기, 줄넘기 등), 힐링존(스트레스 측정, 영수증 사진기 등), 소통존(대왕잉어 뽑기, 달고나 등)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됐고, 단체줄넘기 및 신발 던지기 등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체육활동을 즐기며 공공 및 민간 84개 기관 250명의 사회복지종사자 및 관계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단합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복지의 최일선에서 성동구 복지를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하고 계신 사회복지종사자 및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보다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한 분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도시 성동을 위해 구에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