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소소한책방서 '강원국의 인생공부' 저자와의 만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0:20:12
  • -
  • +
  • 인쇄
파주 교하도서관 지역서점 협력사업
▲ 파주 소소한책방서‘강원국의 인생공부’저자와의 만남

[뉴스스텝]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6월 13일 소소한책방(파주시 동패동)에서 ‘강원국의 인생 공부’의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저자는 2021년 9월부터 2년 넘게 300명 가까운 사람 공부를 했는데 그중 15인과의 대화를 엮은 책이 바로 ‘강원국의 인생 공부’다. 절망의 시절에도 삶의 성패보다는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지, 삶의 방향성을 끝내 놓지 않고 어떻게 자기만의 길을 열어 냈는지를 알 수 있다.

교하도서관은 지역에서 특색있는 독서문화 활동을 하는 지역서점을 널리 알리기 위한 지역 서점 지원사업을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연, 작가와의 만남 등 행사지원과 서점 홍보, 추천 도서 전시 등을 비롯하여 지역 서점의 책 구입, 행사 참여 등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통해 서점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된 3번째 협력사업”이라며, “지역서점과 도서 이용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9월과 10월에도 ‘시옷살롱책방’, ‘행복한 책방’ 등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