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아이를 위한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 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0:30:18
  • -
  • +
  • 인쇄
아이를 위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 가득
▲ 브레드이발소 싱어롱쇼

[뉴스스텝] 부여군은 오는 28일 개막하는 제70회 백제문화제를 맞아 주말과 연휴 어린이를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동심 잡기에 나섰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백제문화단지에서 백제의 위상을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대규모 ‘사비궁 수문장 교대식’과 ▲부여 시가지에서 사비백제 문화를 담은 ‘백제문화 판타지 퍼레이드’ ▲정림사지에서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퍼레이드 뮤지컬쇼’ ▲구드래에서 ‘백제 옛 다리’ 건너기 체험이 있다.

여기에 ▲브래드이발소 싱어롱쇼와 퍼레이드인 ‘브레드이발소와 함께하는 백제문화제’와 ▲싸울아비무사단의 ‘전통무예 시연’은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백제문화단지에서 열리는 상시 체험으로는 ▲백제 무기 만들기 체험 등 22종의 ‘사비백제 체험’▲역사 속 백제 인물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여행 ‘웰컴 투 백제’▲초대형 에어바운스, 볼풀장, 미로 등 뛰놀고 배우는 ‘예스(YES) 키즈존’▲다양한 백제 복식을 입고 남기는 백제 네컷인 ‘직조기술자 서소의 집’▲백제귀족과의 퀴즈 대결! ‘백제귀족 따라잡기’ 등 10가지를 모두 무표로 즐길 수 있다.

부여가 백제의 고도인 만큼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하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역사 강사 김재원과 비정상회담 다니엘, 알베르토, 럭키가 함께하는 ‘사비백제 토크콘서트’와 ‘태학박사 선발대회’ ▲부여 관광자원과 백제문화제 행사장을 연계한 여행상품인 ‘부여 역사문화 탐방 시티투어-축제로 만나는 부여여행’ 등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부여군 관계자는 “올해가 백제문화제가 70주년인 만큼 많은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라며“부여를 방문하셔서 주말과 연휴 아이와 함께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부여 백제문화제 공식 누리집의 정보마당-행사 리플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