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 챙기는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20:53
  • -
  • +
  • 인쇄
▲ 어르신 건강 챙기는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열려

[뉴스스텝] 파주시가 지원하고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가 주관한 ‘제4회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가 지난 14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한궁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 활동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250여 명의 선수가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으며,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등 내빈도 함께 경기를 함께 즐겼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됐다. 단체전에는 총 36개 팀이 출전해 예선전과 결승전을 치렀고, 월롱면 실버경찰대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은 읍면동별 최대 2명씩, 총 39명이 출전했으며 치열한 경기 끝에 금촌3동 이만수 씨가 우승자로 결정됐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는 것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 서양의 전통놀이인 다트와 양궁이 조화를 이룬 종목으로 어르신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고, 간단한 동작을 통해 신체활동 증가에 도움이 되어 100세 시대 맞춤형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