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원,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제3회 인천 서구 청년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0:20:33
  • -
  • +
  • 인쇄
일주일간 인천 서구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 열려
▲ 제3회 인천 서구 청년주간

[뉴스스텝] 인천서구문화원은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을 기념하여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제3회 인천 서구 청년주간’을 16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제3회 인천 서구 청년주간’은 인천서구문화원이 주관하고 하나은행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7월 서일삼 기획단 3기 모집을 시작으로 ▲1인 가구 서스토랑, ▲재즈롭게 와인파티, ▲플래시몹 This is me, ▲코스프레 마라톤, ▲하트워크 체험부스 총 5개의 청년기획 프로그램과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협력 ▲청년 마음 안심버스 운영, ▲노을진 캠핑장 테마부스, ▲하트워크 공론장, ▲발달장애 청년 성년례 등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서구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서구문화원 서덕현 사무국장은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제3회 인천 서구 청년주간’을 통해 청년주간과 청년기본법의 진정한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 청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