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합창단 제115회 정기 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0:20:42
  • -
  • +
  • 인쇄
시립합창단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하다
▲ 군산시립합창단 제115회 정기 연주회

[뉴스스텝] 군산시립합창단의 제115회 정기연주회 ‘온 가족을 위한 합창음악극'선물'’이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군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시눕시스'생일을 맞이한 나현은 자신의 생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가족들이 야속하다. 생일을 축하해주기는커녕 장난꾸러기 쌍둥이 동생들은 나현의 공책을 찢어버리고, 엄마는 오히려 나현의 부주의함을 질책한다.

하지만 우연히 엄마의 육아일기를 읽게 된 나현은 본인을 향한 엄마 아빠의 사랑을 알게 되고,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신 엄마 아빠에게 오히려 선물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며 마음을 전하는 ‘노래’ 선물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전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군산 YMCA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가족이라는 삶 속에서 서로 공감하고 있는지에 대한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며 이를 통해 묵직한 감동을 전하는‘합창음악극’형태의 연주회다.

연주곡으로는 추억 속 사랑하는 이를 위해 노래하는 '당신은 모르실거야', 흥겨운 리듬과 안무가 곁들여진 가수 남진의 '님과 함께', '8090 추억의 메들리' 등 군산시립합창단의 풍성한 합창 사운드와 국내 최초 엘렉톤 밴드로 알려진 ‘한윤미 밴드’가 세션으로 참여해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홍양숙 예술의전당관리과장은“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도 군산시립합창단을 사랑해 주신 군산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아름다운 선율의 합창 음악극을 통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공연으로 입장 연령 제한이 없으며, 전 좌석 5,000원의 유료공연이다. 예매는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매를 못 한 경우 공연 당일 18시 30분부터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타 공연 관련 문의사항은 군산시립합창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