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자원봉사센터, 2022 재난대응 우수센터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2 10:20:49
  • -
  • +
  • 인쇄
지난 8월 집중호우 시 신속한 수해 복구 지원 인정받아
▲ 지난 8월 집중호우 시 남성사계시장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수해 폐기물 처리를 돕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동작구 자원봉사센터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22년 재난대응 우수 자원봉사센터’ 시상식에서 ‘재난대응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재난 상황을 우수하게 대응한 전국 자원봉사센터의 노고를 인정하기 위해 재난 대응 우수센터를 선정·시상한 바 있다.

동작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월 수도권 집중호우 시 적극적인 자원봉사자 활동 지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모집된 개인·단체 자원봉사자 2천여명이 수해 복구에 적극 동참해 침수 가구 쓰레기 배출과 거리 대청소 등을 도왔다.

동네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자, 여행 중에 참여한 외국인 봉사자 등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이재민들의 신속한 일상 복귀를 이뤄낼 수 있었다.

한편 동작구자원봉사센터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지난 수해 시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서 빠르게 복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