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15개국 대사관 축제장 방문 외신기자 30명 축제장 취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0:30:13
  • -
  • +
  • 인쇄
화천군, 15개국 주한 대사 등 축제 개막일 초청 행사
▲ 화천군, 15개국 대사관 축제장 방문 외신기자 30명 축제장 취재

[뉴스스텝]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개막 소식이 세계 각국에 전해진다.

화천군은 축제 개막일인 6일, 주한 15개국 대사관 관계자들을 축제장에 초청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축제의 국제적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고, 각 국가의 잠재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초청행사에는 벨라루스와 알제리, 코스타리카, 페루 등 8개국 대사, 7개국 대사관 임직원 등 모두 47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축제장에서 얼음낚시와 눈썰매, 얼음썰매 등 축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축제장에 마련된 산타우체국, 겨울문화촌, 커피박물관, 실내얼음조각광장 등을 둘러본다.

같은 날, 외신기자클럽 회원사 취재기자들도 축제장을 찾는다.

화천군은 서울외신기자클럽 사무국의 협조를 통해 세계 주요 통신사와 방송사, 신문사 등의 기자들의 프레스 투어 행사를 마련했다.

군은 이들에게 축제 홍보자료를 제공하고, 현장 취재를 지원한다.

외신 프레스 투어는 6일과 13일,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7개 매체에서 30여 명의 기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화천군은 축제 기간, 외신 뿐 아니라 국내 신문, 방송, 통신사, 인터넷 매체 등 언론사 기자들의 취재활동을 돕기 위해 축제장 중앙에 대형 프레스 센터 운영을 준비 중이다.

프레스 센터에는 유․무선 인터넷을 비롯해 축제 관련 홍보물, 주요 행사계획 등이 비치되며, 필요한 경우 통역이나 동행 취재 지원까지 가능하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의 소식이 더 많이 알려져 많은 분들이 즐거운 추억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