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채수지, 허훈 서울시의원 “양천갑 서울시교육청 추경예산 56억 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0:25:31
  • -
  • +
  • 인쇄
교육현장에서 포스트 코로나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전력할 것
▲ 서울특별시의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채수지 의원(국민의힘, 양천1)은 양천갑 조수진 당협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허훈 의원(국민의힘, 양천2)과 함께 2022년도 제2차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에서 양천구 관내 학교시설 환경개선사업예산 56억 1천만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보한 예산은 양천구 관내 지역 학생들의 안전과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에 시급한 시설개선사업에 투입된다.

추경예산의 주요내용으로는 ▲신목중 본관동 방수공사 및 배수시설 환경개선 2억 7천만원 ▲양동중 바닥개선 1억 9천만원 ▲목동초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및 화장실 개선 7억 6천만원, 전기시설개선 2억원 ▲서정초 냉난방개선 3억 7천만원 ▲은정초 바닥개선, 방수 및 창호개선 5억 2천만원 등이다.

채수지 의원은 “이번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교육현장에서 포스트 코로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한 채 의원은 “지원된 예산이 계획대로 적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살필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과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서울시의회, 서울시교육청, 양천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허 훈의원 역시 “관내 학교를 방문하면서 시설이 너무 열악해서 놀랐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임기 중 학교 예산확보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성인문해 학습자 작품 달력 제작

[뉴스스텝] 남원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글쓰기 작품과 시화를 엮은 2026년 탁상달력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배포한다고 밝혔다.이번 달력은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한 결과물로, 학습자들이 문해교육을 통해 쌓아온 성과와 삶의 변화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 달력에는

공무직 근로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11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공무직 근로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무직 근로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과 오후, 총 1·2차로 나누어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인굿컴퍼니교육센터 박지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민원 응대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청과 공감의 기본 원칙을 중심으로 이루

광양시, 취약계층 독감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겨울철 호흡기감염병이 동시 유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2월 1일 LF스퀘어와 중마동 버스터미널 일원에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독감 예방에는 백신접종, 마스크 착용, 손씻기 필수!’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시민 500여 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 독감 예방접종 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