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지역 어린이전문도서관 크리스마스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0:10:34
  • -
  • +
  • 인쇄
“All I want for christmas is library!”
▲ 2024년 크리스마스 행사 사진

[뉴스스텝] 김해기적의도서관과 어린이영어도서관, 율하도서관 등 장유지역 도서관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관내 어린이 인구 비율이 높은 장유지역에 위치해 어린이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김해기적의도서관과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더 아름다운 꿈을 꾸고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김해기적의도서관은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는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마술 공연과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오너먼트 만들기, 달콤한 진저브레드맨 쿠키 만들기, 크리스마스 포토존과 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영어도서관은 ‘Joyful winter together’라는 테마로 영어를 익히며 시장놀이, 컵케이크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

율하도서관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꾸미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인형극과 다도 체험, 인센스 만들기 등 향으로 즐기는 야간 원데이 클래스 ‘은은한 저녁을 위하여’를 운영한다.

홍미선 관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서관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을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따뜻함과 행복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공공시설예약, 김해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평구, ‘지방정부 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특별교부세(재정인센티브) 3천만원 확보

[뉴스스텝] 부평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상반기 지방정부 일자리사업 평가’에서 기초지자체분야 우수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행안부는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사업 추진 실적과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광역 7곳과 기초 13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구는 고용률, 여성 고용률, 취업자 수에서 전년 대비 높은 실적을 기록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신중년 경력 활용 맞춤형

양주시 옥정2동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성금 기부

[뉴스스텝] 옥정2동 통장협의회가 지난 1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정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통장협의회는 평소에도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주혜숙 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을 가장 가까운

가평군, 축협에 축산분뇨 수거전용 특수차량 전달

[뉴스스텝] 가평군은 1일 가평축협에 축산분뇨 수거‧운반용 특수차량을 전달하고 친환경 축산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전달식은 농축산업 유관기관 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노후화된 기존 차량을 대체해 축산분뇨의 적기 수거 및 위생적인 처리를 통해 악취 민원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다.구입한 진공흡입차량(버큠로리)은 축사 내 저장조 탱크의 공기를 제거해 진공상태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