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10:15:38
  • -
  • +
  • 인쇄
간판·인테리어·화장실·어닝 등 최대 200만원, 맞춤형 시설 개선 지원
▲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 설명 자료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역 소상공인의 영업환경 개선과 경영 안정화를 돕기 위해 노후화된 시설을 맞춤형으로 개선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강진군에 사업자등록과 사업장 주소를 두고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다.

선정 시 시설개선비로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비율은 공급가액의 70% 이내로, 부가가치세와 나머지 비용은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한다.

해당 사업은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설립된 2023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2023년 111개소, 2024년 61개소, 2025년 61개소를 지원했다.

지원 항목은 실제 영업환경 개선 효과가 큰 분야로 한정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채널간판·LED간판 등 옥외간판 교체, 내부 인테리어 및 조명 개선, 상품 진열대·판매대 설치, 소화·방범 설비와 CCTV(국산), 수해 예방용 물막이판 설치 등이다.

반면 단순 청소, 소모품이나 집기류, 중고장비, 렌탈비용, PC·TV·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주업종과 무관한 물품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에는 공고문 작성조건, 지원 제외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작성해야 한다.

최근 2년 지원 받은 사업장은 신청이 불가하며, 직전연도 매출 신고 내역이 없거나 매출액이 0원인 사업장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신청서나 제출 서류를 수정할 수 없어 서류 누락이나 기재 오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임성수 관광체육국장은 “시설개선을 통해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지속 발굴하여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읍·면사무소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강진군 누리집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현장점검

[뉴스스텝] 행정안전부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5일 대구 지역 전통시장과 요양원을 방문해 화재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먼저, 북구 칠성시장을 찾아 자율소방대 운영 등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보고받고, 점포 내 전기·가스·소방 시설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1974년 개설된 칠성시장은 300여 개의 소규모 점포가 밀집한 다중이용시설로, 김광용 본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시장을 찾는

완주문화재단, 여은희 개인전 《수세미 자서전》 생태 순환의 시간을 기록한 예술 프로젝트, 누에아트홀에서 개최

[뉴스스텝] 완주문화재단은 여은희 작가의 개인전 《수세미 자서전 – 소멸에 대한 생태순환의 예술기록》을 2026년 2월 10일부터 2월 22일까지 누에아트홀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작가가 1년간 직접 수세미를 재배하며 발아, 성장, 수확, 소멸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찰·기록한 생태 예술 프로젝트다. 여은희 작가는 수세미를 키우고, 말리고, 사용하고, 다시 흙으로 되돌려 보내는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 생명과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10주년, 힐링·체험형 축제 본격 준비

[뉴스스텝]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위원회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벚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4일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축제 준비를 위한 소위원회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축제 프로그램 구성, 행사장 부스 배치, 방문객 안전 및 편의 대책 등 보다 완성도 높은 축제 운영을 위한 세부 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특히 올해는 벚꽃축제가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방문객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