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설계공모 전시회 통해 학교의 아름다움 느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0:15:08
  • -
  • +
  • 인쇄
2020~2025년 설계공모 당선작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전시
▲ ‘교육시설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순회 전시회’ 홍보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부터 31일까지 서귀포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교육시설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8월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 설계공모 전시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다양한 지역에서 교육시설 변화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순회 전시를 희망한 다수 관람객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지난 8월 전시회에서는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된 신설학교·기관 신축, 학교 공간 재구조화, 다목적체육관·급식실 증축 등 40곳의 교육시설 설계공모 당선작이 전시됐으며 학생과 보호자, 교직원, 건축 관계자 및 도민 등 1000여 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유치원 원아 단체관람과 체험 활동, 한림공업고등학교,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제주대학교 등 건축 관련 학과 학생들의 단체 관람이 있었으며 현직 건축사가 설명을 진행했다.

이번 서귀포 지역 순회 전시회에서는 설계도면 전시, 우수 사업 홍보 영상,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시설이 걸어온 역사와 미래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상설 전시, 책자 발간 등 자료 축적·공유·보관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