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춘천시립교향악단 창단 40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0:05:08
  • -
  • +
  • 인쇄
초대 지휘자와 단원, 시민이 함께 만드는 뜻깊은 음악 축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와 춘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춘천시립예술단이 주관하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창단 40주년 기념음악회’가 오는 25일 오후 2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1985년 창단된 춘천시립교향악단은 지난 40년 동안 춘천을 대표하는 예술단체로서 시민들에게 품격 있는 음악을 선사해왔다. 이번 기념음악회는 초대 지휘자 이한돈씨를 비롯해 창단 당시의 단원들과 현재 단원, 그리고 시민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지난 세월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무대가 될 전망이다.

공연은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로 문을 열고 이어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편곡 클라크 맥앨리스터)’, 정지용 시에 김희갑 작곡가가 곡을 붙인 가곡 ‘향수’, 에두아르도 디 카푸아의 ‘오 쏠레미오(나의 태양)’, 로시니의 ‘도둑까치 서곡’ 등으로 이어진다. 앙코르로는 베르디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가 연주돼 관객들에게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공연 종료 후에는 초대 지휘자 이한돈 씨에게 공로패가 전달되며 창단 연주회에 참여했던 단원 등 약 20명을 초청해 기념 리셉션이 열린다. 40년의 역사를 함께한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향악단의 발자취와 미래 비전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춘천시립교향악단은 지난 40년간 지역 예술의 품격을 높이며 시민들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이번 기념음악회가 그동안의 노고를 되새기고 앞으로의 40년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춘천시민 6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장 및 관련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