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랑 전이랑, 영주 전통시장에 문전성시가 펼쳐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30
  • -
  • +
  • 인쇄
11월 7일 365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문전성시 한마당 행사 개최
▲ 전통시장 문전성시 한마당 행사

[뉴스스텝] 영주시는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일 영주365시장 무대 일원에서 ‘전통시장 문전성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문어랑 전이랑! 문전성시 영주!’를 주제로, 시민과 상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문전성시(門前成市)’라는 이름처럼, 문 앞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전통시장의 풍경을 재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체험·공연·먹거리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시민과 상인이 함께 어울리는 다채로운 전통시장 축제로 펼쳐진다.

본행사는 오후 6시에 시작해 내빈소개와 격려사, 축사로 문을 열고, 이후 지역가수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며 전통시장의 밤을 더욱 흥겹게 만들 예정이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비석치기·사방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 에코백 만들기와 플로깅 키트 만들기 등 시민 참여형 체험이 준비됐다.

또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어 ‘문어’와 ‘전’ 등 시장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장터 분위기가 조성된다.

특히 시장 상인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마련돼, 영주365시장만의 따뜻한 인심과 정겨운 정(情)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가족과 친구가 함께 어울려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지역 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따뜻한 정과 풍성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