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0:10:13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지회는 9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사업단별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지난 9개월간 느낀 소감과 애로사항을 자유롭게 나누고, 더 나은 사업 운영을 위한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9일과 10일 정읍사예술회관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학수 시장이 참석해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

지회는 현재 노인공익활동사업 1518명(10개 사업단), 노인역량활용사업 505명(7개 사업단), 공동체사업단 50명(1개 사업단) 등 총 2073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경로당 급식지원사업을 확대해, 홀로 사는 고령 인구 증가에 대응하고자 190여 개 경로당에서 중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적 교류를 돕는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간담회는 어르신들의 소중한 경험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현장에서 나온 목소리를 면밀히 반영해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