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5년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정책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0:10:35
  • -
  • +
  • 인쇄
예방적 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스포츠 ON 마을프로젝트’ 정책 제안-
▲ '2025년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정책대회'개최

[뉴스스텝]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월 29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2025년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천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역할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책대회에서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은 사회적 위험이 발생한 뒤 에야 대응하는 사후적 복지제도의 한계를 보완하고, 예방적 복지체계를 구축을 목표로,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스포츠 ON 마을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스포츠 ON 마을프로젝트’의 ON에는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운동을 통해 신체와 마음의 활력을 켜는(on) 주민과 마을을 잇는 (on-line),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따뜻한 온기(on)를 상징한다.

이 프로젝트는 마을단위의 운동공간과 생활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마을의 스포츠 지도자, 은퇴 체육인, 시니어 스포츠 리더 등을 양성하고, 학교·공원·개방형 체육공간을 활용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유지와 함께 의료비를 절감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염규성 관장은 “이번 정책대회는 어르신 분들이 직접 토의하고 제안한 의견을 지역사회 발전에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선배시민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서다양한 제안과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