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귀농학교 운영(농협대학산학협력단 협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0:15:07
  • -
  • +
  • 인쇄
▲ 귀농귀촌학교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한 제5기 귀농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인 귀농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홍천군 청소년수련원(두촌면)에서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홍천군 소개 및 농업현황,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홍보, 귀농정책 이해 등 이론교육과 함께 성공적으로 정착한 선배 귀농인의 농장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교육 대상은 농협대학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교육참가자 30명이며, 농협대학산학협력단장(이상열)이 1박2일 교육에 함께 참여했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문명선 소장은 “농협대학교산학협력단과의 교육사업 협업으로 상호이해와 교육 협력을 통하여 도시민의 성공적인 전원생활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올해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광주-전남 통합 논의

[뉴스스텝] 1월 16일 16시, 영상회의를 통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윤진호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이 광주-전남 통합 주요 추진 상황과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우선, 행정안전부는 민선 9기 광주-전남 통합특별시 출범을 위한 세부 추진일정과 광주-전남 협조 요청사항 등을 공유했다. 추가로 현재까지의 광주-전남 준비상황과 행정안전부 지원 필요사항 등을 논의하고, 향후 계

성평등가족부, 관계기관과 성범죄 신상정보 관리 개선방안 논의

[뉴스스텝] 성평등가족부는 1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성범죄자 신상정보 관리 개선’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창원 모텔 사건을 계기로 성범죄자가 공개된 주소지에 실제로 거주하지 않은 등 성범죄자 신상정보 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함에 따라 법무부 및 경찰청과 함께 신상정보 관리 현황과 실태 및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성범죄자 신상정보 등록 관리제도는 성폭력 범죄로 유죄가 확정된

중기부, 제8차 소상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서울 창신코워킹스페이스에서 ‘소공인 혁신성장을 위한 향후 정책 방향’을 주제로 제8차 소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추진 중인 ‘소상공인 성장 중심 릴레이 간담회 시즌2’의 여덟 번째 순서로 마련됐다. 중기부는 제조업의 뿌리이자 지역 경제를 지탱하는 소공인을 단순 지원 대상에서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적 전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