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중리 어린이공원 수목 교체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0:15:0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중리 어린이공원의 수목 교체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중리 어린이공원은 2022년에 평창읍 중리에 조성된 도시공원이자 어린이공원으로 5개의 어린이놀이시설과 퍼걸러, 음수대 및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사고 위험이 없도록 군에서 매달 점검을 통해 관리하는 공원이다.

최근 군으로 중리 어린이공원에 식재된 스트로브 잣나무로부터 송진이 떨어져 피해를 보았다는 민원이 접수됐고 평창군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송진 피해가 없는 종비나무로 교체를 추천받고 군비 약 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기존 잣나무를 벌목 후 종비나무를 심었다.

평창군은 중리 어린이공원이 놀이시설의 안전 및 외관 관리를 위해 도색 작업을 포함한 보수공사를 계획 중이라 밝혔다.

이정의 군 도시과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편히 쉴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