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우수업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05:2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 위치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에서 2024년 하반기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고 정선군은 11월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정선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룬 수상이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은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명예 주민증으로, 정선군은 2023년 5월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관광 방문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인구 늘리기에 힘쓰고 있다.

정선군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자는 11.25일 기준으로 159,456명에 달하며, 정선군 인구 33,879명의 4.7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주민증을 발급 받고 정선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관광지 입장 시 할인을 받거나, 기념품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혜택지로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 가든, 화암동굴, 정선 레일바이크, 아리힐스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이 있고,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로쉬카페, 여치카페, 카페마실, 곤디카페, 감탄카페 등 식음료 이용 시 할인 또는 디저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날 우수업체로 선정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의 경우 디지털관광주민증으로 10%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파크로쉬리조트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서 태교의 성지로 불리며 젊은 부부가 많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정선군이 지난 6월 디지털관광주민증 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가 우수업체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사업 참여 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디지털관광주민증 제도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정선에는 다양한 디지털관광주민증 혜택지가 있으니 관광객들이 정선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김 총리 제7차 주례보고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9월 29일 정례 주례보고에서 김민석 총리에게 다음과 같이 지시했다. 먼저, 이 대통령은 행정전산망 장애와 관련하여, 국무총리에게 국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 복구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이와 같은 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반적 점검과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 것을 지시했다. 이에 정부는 최우선적으로 관계부처를 중심으로 사고 수습과 피해복구에 전력을 다하는 한편,

국방부, 국민권익 증진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및 완화

[뉴스스텝] 국방부는 9월 29일 국민의 권익을 증진하고 지역의 활성화를위해 약 400만㎡의 군사시설보호구역(이하 ‘보호구역’)을 해제․완화한다고 밝혔다.이번에 해제․완화되는 지역은 총 9곳으로 △제한보호구역이 해제되는 김포시․강화군 2곳(68만㎡)과 △통제보호구역에서 제한보호구역으로 완화되는 강화군(2.3만㎡) 1곳,그리고 △비행안전구역이 해제 또는 완화되는 서울 강남·강동·광진・송파・중랑구와 경기 성남

행정안전부, 지방세 신고·납부 기한 다음 달 15일까지 연장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모든 지방세 신고, 납부 기한을 다음 달 15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국가정보관리원 화재로 인한 서비스 중단과 추석 연휴 기간을 고려한 조치이다.이에 따라 29일부터 다음 달 15일 사이 기한이 도래하는 취득세를 비롯해 30일이 납부 마감인 재산세는 모두 다음 달 15일까지 납부하면 된다.현재 지방세 납부 서비스는 모바일 사용이 불가해 PC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취득세 신고의 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