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우수업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05:2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 위치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에서 2024년 하반기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고 정선군은 11월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정선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룬 수상이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은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명예 주민증으로, 정선군은 2023년 5월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관광 방문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인구 늘리기에 힘쓰고 있다.

정선군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자는 11.25일 기준으로 159,456명에 달하며, 정선군 인구 33,879명의 4.7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주민증을 발급 받고 정선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관광지 입장 시 할인을 받거나, 기념품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혜택지로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 가든, 화암동굴, 정선 레일바이크, 아리힐스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이 있고,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로쉬카페, 여치카페, 카페마실, 곤디카페, 감탄카페 등 식음료 이용 시 할인 또는 디저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날 우수업체로 선정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의 경우 디지털관광주민증으로 10%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파크로쉬리조트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서 태교의 성지로 불리며 젊은 부부가 많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정선군이 지난 6월 디지털관광주민증 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가 우수업체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사업 참여 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디지털관광주민증 제도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정선에는 다양한 디지털관광주민증 혜택지가 있으니 관광객들이 정선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