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와인,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14종 수상… 품질·경쟁력 입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10:05:20
  • -
  • +
  • 인쇄
제1회 대한민국 주류대상 박람회에서 열띈 홍보도
▲ 영동와인,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14종 수상

[뉴스스텝] 충북 영동와인이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품질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돼 다양한 주류를 소개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올해 대회는 지난 2월 초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됐으며, 시상식은 지난 7일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영동군이 출품한 와인 중 14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오드린 와이너리의 ‘월류봉’ 와인은 한국와인 부문 최고의 영예인 ‘베스트 오브 2025’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월류봉 와인’은 충북 영동 월류봉의 절경을 담아 생포도의 신선한 풍미가 살아 있는 프리미엄 와인으로 평가받는다.

오드린 와이너리는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연속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또한 시상식과 함께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주류대상 박람회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세텍에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영동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인 △도란원 △금용농산 △산막와이너리 △마미영농조합법인 △율와이너리 △컨츄리와이너리 △블루와인컴퍼니 △소계리와인 △애플파파 △하늘아래푸른농장 등 10곳이 참여했다. 또한 군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해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특히 영동군 관계자들과 와이너리 대표들은 행사장을 찾은 국내외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한편, 오는 9월 열리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와 ‘제14회 대한민국와인축제’ 홍보에도 주력했다.

현재 영동군에는 34개의 와이너리가 운영 중이며, 국내 유일의 오크통 제작소와 와인의 전 과정(양조, 숙성, 시음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영동와인터널이 위치해 있다.

오는 9월 중순 영동 와인터널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될 ‘제14회 대한민국와인축제’에서는 영동의 대표 와인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다음은 이번 주류대상에서 수상한 영동와인 목록이다.

한국와인 부문 베스트 오브 2025

△오드린(대표 박천명)의 ‘월류봉’

한국와인 부문 대상(13점)

△도란원(대표 안남락) ‘샤토미소 캠벨 스위트 로제’△금용농산(대표 전인기) ‘미르아토 로제 스파클링’△산막 와이너리(대표 안성분) ‘비원퓨어’△갈기산포도농원(주)농업회사법인(대표 남성로) ‘포엠 로제’△상모영농조합법인(대표 이은자) ‘르보까쥬 샤르망’△마미영농조합법인(대표 정동규) ‘어미실청수스위트’△율 와이너리(대표 이진희) ‘율 러브 블라썸’△컨츄리 와이너리(대표 김마정) ‘컨츄리 캠벨 스위트’△불휘농장(대표 이근용) ‘시나브로 청수 화이트’△블루와인컴퍼니(대표 진창원) ‘베리와인1168 CS’△소계리와인(대표 홍종설) ‘소계리 청산별곡’△숲마을주조(대표 정재운) ‘비단숲애플스위트’△애플파파(대표 남상규) ‘N와인 샤인’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