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 관용차량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차량운영 효율성·투명성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0:05:12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이 관용차량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통합관리시스템 적용 차량은 본청 소속 승용차 28대(전기차 12대, 내연기관 16대)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외청 및 특수차량은 제외됐다.

관용차량 통합관리시스템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션을 활용해 차량배차와 반납, 운행일지 작성이 이뤄진다.

이에 따라 차량 운영 편의성은 물론, GPS기능이 탑재되어 허위 운행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또한, 차량운행과 관련된 데이터가 축적되면 이를 토대로 향후 차량구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군은 장기적으로도 차량관리의 예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간 부서별 산발적으로 관리·운영됨에 따라 차량배정 형평성과 무분별한 차량구입 요청, 차량관리 미흡 등 다양한 문제점이 지적되어 왔다.

서치근 고창군 재무과장은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분석한 뒤, 향후 외청 및 특수차량에도 도입하는 방안을 장기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