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기관 책임자·실무자 대상 안전관리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29
  • -
  • +
  • 인쇄
교육기관 중대재해 예방, 안전관리 체계 강화
▲ 울산교육청은 4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안전관리자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이해와 역량강화' 연수를 열었다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4일과 6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교육기관 안전관리 책임자와 실무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이해와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기관 관리자와 실무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여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유치원과 초중고, 특수, 각종학교의 관리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2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 4일에는 교(원)감을 대상으로, 6일에는 각 학교 행정실장과 본청 직원을 포함한 지원청, 직속기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대한산업안전협회 부산광역본부 이영주 차장이 맡아 ‘안전의 정의, 재해 유형과 주요 사례 분석, 현장 중심 예방 실천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주요 재해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소개하고, 재해 예방을 위해 필요한 ‘절대 안전 3대 원칙’을 제시해 현장에서 실천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연수로 교육 현장에서 자율적인 안전관리 체계가 강화되고, 관리자들이 현장 노동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안전은 교육의 출발점”이라며 “관리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현장의 안전관리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