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0:10:15
  • -
  • +
  • 인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 Ⅱ그룹(1,500톤~10,000톤)분야에서 우수기관 선정
▲ 동해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동해시가 최근 2024년 환경부에서 실시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 Ⅱ그룹(1,500톤~10,000톤)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24년 공공폐수처리시설 연찬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는 전년도(2023년)의 운영실태에 대하여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시민단체로 구성된 운영․관리평가단에서 현지 확인조사 및 자료점검․분석 등을 실시하고 운영관리평가 심의위원회에서 현장평가 자료를 근거로 상대평가 및 가․감점항목을 검토․조정하여 지자체별 순위 및 시설별 등급을 산정한다.

동해시 북평산업단지내에 위치한 공공폐수처리장은 2001년에 가동을 시작하여 23년이 경과된 노후시설로 2023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평가에서 최하등급인 E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시는 공공폐수처리장의 기술진단을 실시하고 노후화된 시설개선을 위하여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약 20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수처리 향상을 위하여 시설개선에 나섰었다. 그 결과 2024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평가에서는 최하등급이였던 E등급 시설을 A등급까지 끌어 올리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김동운 환경과장은 “북평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고 공공수역의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