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역량강화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15:16
  • -
  • +
  • 인쇄
▲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역량강화교육 진행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3일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자원봉사단체인 학부모감시단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부모감시단은 2005년 1월에 결성된 이후 2022년 1월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지정되어 현재 36명의 회원들이 소속된 단체로, 지난해 총 51회 활동으로 청소년유해업소 1,739곳을 방문·점검한 바 있다.

올해도 1월 활동을 시작으로 매월 지역사회를 순찰하고 청소년 술·담배 판매 금지 및 청소년 고용·출입금지에 관한 계몽 및 감시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여름방학 기간인 8월에는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별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유해환경감시 및 청소년선도 활동을 위한 보수교육으로 청소년 보호법 및 활동 관련 사항 안내, 활동 관련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은숙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보호활동에 앞장서는 학부모감시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