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0:15:30
  • -
  • +
  • 인쇄
연구회 활동 보고 및 임원 선출, 하반기 사업 논의 등
▲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정기총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2024년 7월 15일(월)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제주교육발전연구회의 지난 1년간 성과를 돌아보고 2024년도 임원 선출, 사업계획 승인, 연구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정기총회 결과, 대표에 강동우 의원(교육의원 제주시 동부선거구), 부대표에 원화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을 선출했다.

고의숙 대표의원은 “지난 1년 동안 교육주체가 함께 하는 교육활동 보호 방안 마련, 제주 교육자치 현황과 발전 과제, 학교복합시설 구축을 위한 지자체-교육청-학교-마을 간 협력방안 등 교육현안에 대한 정책 토론회을 통하여 학부모, 교사, 전문가 등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방안을 제시했다. ”고 그 간의 활동의 성과를 돌아보았다.

새로 선출된 강동우 대표의원은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분석을 통하여 교육정책의 내실을 기하고 교육현안을 공론화하여 교육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제주교육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2022년 8월에 창립총회를 개최한 이후 고의숙(대표의원), 강동우(신임 대표의원), 김창식, 송창권, 양홍식, 오승식, 원화자, 이정엽, 정이운 의원, 이상 9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