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0:15:21
  • -
  • +
  • 인쇄
5월 27일부터 신청,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 기회 제공
▲ 진주시청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함께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2025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참가자 60명을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진주시로 되어 있는 재학생 또는 진주시 소재 대학 재학생으로, 4년제 대학의 경우 3, 4학년 재학생,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 재학생이다.

시는 올해부터 전체 모집인원 20%인 12명을 사회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모집하는 할당제도를 도입했다.

사회취약계층에는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자녀 △법정 차상위계층에 속한 자 및 자녀 △등록장애인 본인 등이 해당된다.

근무조건은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로 최저임금인 1만 30원의 시급이 적용되며, 만근 시에는 간식비, 주휴수당을 포함하여 월 154만 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되고, 근무 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4주간이다.

대상자 선발은 6월 12일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 등에 배치되어 다양한 행정분야 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행정업무의 다양한 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값진 기회인 만큼, 성실하고 적극적인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행정인턴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현장 실무경험을 쌓아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우선선발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 외에 수급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등 본인에게 해당하는 추가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진주시 청년 온라인플랫폼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인구청년정책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