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일센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0:10:08
  • -
  • +
  • 인쇄
2025년 여성가족부 국비 무료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 김제여성새일센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뉴스스텝] 김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관련분야의 취·창업 의사가 분명한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 무료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무료 직업교육으로 올해 총 5개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 21일부터 실시하는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4월 1일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 4월 7일 한식·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4월 14일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과정, 9월 10일 노인돌봄 생활지원사 양성과정을 순차적으로 교육 운영할 계획이며, 각 과정별로 15~20명의 훈련생을 모집한다.

직업교육훈련의 접수 방법은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사들과 상담 후에 적합 여부에 따라 최종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모집은 지난 3일부터 시작해 접수 진행 중에 있으며, 2월 말에서 3월 초까지 집중 모집을 위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구인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의 제공과 구직자에 대한 취업역량 강화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한 훈련생 취업 연계와 직장생활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며, 훈련생을 채용한 기업에는 새일여성인턴,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 기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문화재단,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개최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진보초 서점가 내 한국책 전문서점인 책거리에서 열리며, 강릉 출신 아동문학가 유금옥, 춘천 출신 소설가 전석순이 일본 독자들을 직접 만난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날 행사를 위해 두 작가의 대표작을 담은 일본어 번역본도 제작해서 배포한다. 유금옥 작가의 『전교생이 열 명』과 전석순 작가의 『그

예천군, 2025년 보건의료사업 최우수·우수 휩쓸어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의 한국건강지수(KHI) ‘정신건강 위험관리’ 부문에서 98.88점을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차지했다.(출처 조선일보) 이는 예천군이 추진해 온 정신건강 정책의 성과가 객관적 수치로 입증된 것이다.예천군보건소는 감염병 대응부터 예방접종, 암 검진, 치매·정신건강 관리, 아동·청소년 건강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공공보건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건강 수준을 꾸준히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뉴스스텝]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가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