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고등학생, 올 여름방학 미국 동·서부 탐방하며 추억 쌓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39
  • -
  • +
  • 인쇄
하동군장학재단, 2025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 개최
▲ 하동군장학재단, 2025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하동군장학재단이 지난 12일 하동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 고등학생 여름방학 해외문화 체험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미국 동·서부 주요 도시를 방문하며 교육·과학·문화 체험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이날 설명회는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인솔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행 일정 및 주요 체험 내용 ▲출입국 절차 ▲안전 수칙 ▲건강관리 및 보험 안내 ▲학생 유의 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지 체험 사진 및 영상자료도 함께 제공됐다.

참가 학생들은 7월 15일부터 7박 10일간, 미국 동부와 서부 지역 2개 팀으로 나누어 탐방한다.

동부지역은 하버드와 MIT에서 교수 특강을 듣고, 컬럼비아·예일·코넬·뉴욕 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이어서 뉴욕 자유의 여신상, 그리니치빌리지, 워싱턴 스퀘어파크 등을 탐방하고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 나이아가라 폭포 체험 등을 통해 해외문화를 몸소 느끼고 미국 곳곳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서부지역은 스탠포드·UCLA 대학에서 교수 특강을 듣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UC버컬리 캠퍼스에서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산호주립대학 SW&AI 관련 강의 및 실습, 영어 캠프도 일정에 포함된다.

문화탐방으로는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거리, 베벌리힐스, 그리피스 천문대 등을 방문하는 데 이어 세계 최대의 영화촬영소 유니버셜 스튜디오, 리들리, 구글 신사옥, 금문교 등 세계적인 관광지를 찾아갈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하승철 하동군수는 “더 많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에는 6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미국 전역을 탐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으니,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영어학습의 동기를 마련하고 미래의 하동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하동군은 해외문화 체험을 비롯해 영어 캠프와 해외 어학연수 등 청소년들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왔다.

군은 하동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 규모를 확대하여 교육 기회의 평등을 실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