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영천도서관 중간설계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0:10:25
  • -
  • +
  • 인쇄
최신 ICT 기술 접목, 스마트 도서관 건립
▲ 경북교육청, 영천도서관 중간설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본청 시설과 회의실에서 전문가와 도서관, 설계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교육청 영천도서관 건립중간설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간설계협의회 대상은 설계 용역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사업을 대상으로 계획설계 완료 후 열리게 되며, 설계의 적정성과 경제성을 검토하고, 창의적이며 안전한 교육․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안전하고 창의적인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도서관의 공간 배치 △이용자 편의시설 △친환경 설계 요소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와 학습 공간 조성 △스마트 도서관 시스템 도입 △열린 문화 공간 조성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영천도서관 건립 사업은 영천시 망정동 416-6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6,500㎡, 신축 총면적 2,980.18㎡(지하 1층, 지상 3층) 사업으로 총예산액 215억 원(경북교육청 175억 원, 영천시 40억 원)을 투입하여 2026년 11월 준공 예정이다.

이 사업은 인근 수변 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영천시의 부족한 복합 문화 시설을 △최신 교육․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복합문화공간 확충 △지역사회의 문화 허브 역할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도서관으로 다양한 편의와 첨단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욱 발전된 교육․문화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