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0:15:41
  • -
  • +
  • 인쇄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23개 강좌 245명 참여
▲ 진주시립도서관, 상반기 어린이·성인 대상 문화교실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립도서관은 3월부터 운영한‘2025년 상반기 문화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 문화교실은 어린이전문·도동어린이·비봉어린이·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과학실험’ 등 12개 강좌 107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성인 문화교실은 연암·서부·어린이전문·남부어린이 등 4개 도서관에서 신중년층이 참여하는 ‘스마트폰 활용 방법’ 등 11개 강좌 138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과학실험, 독서지도 하브루타 등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가 많아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또한 성인 프로그램의 한 수강생은 “건강 관련 강의를 통해 내 몸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교실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양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립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지역 내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장애인 가족 소통과 회복, 삶으로 빚은 예술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장애인 가족이 참여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를 선보이는 ‘치유의 손끝: 나의 미술치료 이야기’ 전시를 14일부터 23일까지 장덕도서관 아트(art)갤러리에서 연다.광산구는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의 하나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이동, 돌봄 등 이유로 문화예술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전문 미술치료사가 직접 장애인 가정을 찾아

제18회 강릉관광전국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가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강릉지부(지부장 박옥렬)이 주관하는 제18회 강릉관광전국사진 공모전에 총 71점의 수상작이 입상했다. 강릉관광전국사진 공모전은 강릉이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강릉을 대표하는 자연경관, 축제 및 전통문화, 문화유적, 관광지 등 사계절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선정하여 국내외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강릉의 이미지 홍보에

고흥군, ‘가을빛 분청문화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2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 일원에서 ‘11월 분청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가을, 분청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감성 버스킹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관람객 특별 무료 체험으로 고흥분청사기 물레 체험 자개 스티커 도자기 만들기 스테인드데코 무드등 만들기가 운영되며 분청사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