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뜰 장난감도서관 신규 장난감 100점 입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0:10:44
  • -
  • +
  • 인쇄
▲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뜰 장난감도서관 신규 장난감 100점 입고

[뉴스스텝]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뜰 장난감도서관’에 장난감 100점이 신규 입고됐다고 10일 밝혔다.

장난감 신규입고는 가정양육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영유아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자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한 장난감들이 대거 입고되면서 감각·언어·사회성 등 전반적인 성장 영역을 고루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뜰 장난감도서관은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가정양육지원 공간으로, 군민 누구나 손쉽게 육아용품과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에 입고된 장난감은 아이뜰 장난감도서관의 대여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장난감 목록 및 대여와 관련된 사항은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류선화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장난감 입고는 아이 키우기 좋은 고창을 만들기 위한 행정과 여러 군민들의 관심과 배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가정양육 부모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양육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