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의 미래를 이끌 상업·정보 분야의 청소년들 상업경진대회에서 실력을 겨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0:10:24
  • -
  • +
  • 인쇄
23일 2024년 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 개최
▲ 2024년 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23일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는 도내 상업 · 정보 분야 특성화고 학생(제주여자상업고, 제주중앙고)들의 실무능력 및 정보활용 능력을 겨루는 대회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역량을 키워서 좋은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도내 학생 12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경진분야에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비즈니스영어, 기업자원관리(ERP),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컴퓨터그래픽 9개 종목, ∆경연분야에 경제골든벨, 대회홍보크리에이터 총 11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졌다. 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학생은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전국 단위로 순환 개최하는 경진대회로써 올해로 14회째로 제주에서 10월 7일 ~ 9일까지 2박 3일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국 상업·정보 분야 특성화고 학생 및 관계자 약 2,200명이 참가하여 경연/경진분야 총 15종목이 제주여자상업고, 제주중앙고, 제주한라체육관, 제주복합체육관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