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5년(상반기) ‘어린이 세무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0:05:21
  • -
  • +
  • 인쇄
▲ 김해시 2025년(상반기) ‘어린이 세무교실’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9일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미래 사회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세무교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무교실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심어주고, 건전한 납세 의식을 함양하여 미래 사회의 성실한 납세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수업은 ‣동영상 시청 ‣PPT를 활용한 강의(세금의 정의, 세금의 역사, 세금의 종류, 생활속의 세금) ‣퀴즈를 통한 상품 증정 등 세금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김해시는 이번 세무교실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대상 초등학교를 선정하여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 경우 운영 규모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세금의 중요성과 성실 납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세무교실’은 김해시가 미래 세대의 건강한 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