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한림대‘찾아가는 스타트업 성장 컨설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0:15:02
  • -
  • +
  • 인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15개 업체, 한림대 교수진 참여
▲ 동해시-한림대‘찾아가는 스타트업 성장 컨설팅’

[뉴스스텝] 동해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한림대 동해 마이크로캠퍼스 찾아가는 스타트업 성장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년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된 한림대학교는 지난해 9월 동해시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마이크로캠퍼스 설치와 기업 기술 컨설팅 등 협력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이와 연계해 한림대학교 동해 마이크로캠퍼스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15개 업체와 창업과 기술 등 전문성을 구비한 한림대학교 교수진이 참여했다.

컨설팅에서는 입주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기술 수요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향후 개별 일정을 마련하여 대상 업체에 최적화된 맞춤형 해법과 대안을 제시했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한림대학교의 우수한 창업 기술경영 노하우를 활용, 창업을 위한 기업의 성공적인 안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한림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