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남해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0:10:22
  • -
  • +
  • 인쇄
▲ 제2기 남해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남해군은 26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2기 남해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 강화 워크숍은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찬 강사가 ‘지속가능발전의 지역적 실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주민 참여와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남해군의 자연환경과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발전 사례를 제시해 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2기 남해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임원으로 김진실 회장과 박영철 부회장이 선출됐다.

협의회 위원들은 지속가능발전 목표 실현을 위한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한편, 환경, 경제, 사회 등 핵심 분과별로 앞으로 추진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했다.

장충남 군수는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이 남해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위원들과 함께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실천가능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