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공부방 새단장 자녀안심재단 사업 선정 일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0:15:24
  • -
  • +
  • 인쇄


[뉴스스텝]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꿈드림 공부방’을 리모델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재)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이 시행한 농어촌 꿈드림공부방 꾸밈사업에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2500만원 상당의 물품 등을 지원받아 추진하게 됐다.

리모델링에서는 학습용 책상과 의자를 청소년들이 사용하기 편한 모델로 전량 교체하고 최신형 전자칠판을 설치해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 바닥과 벽지 등을 교체하고 수납공간 확보를 위한 수납장 제작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도 비치했다.

한 청소년은 “새 책상과 의자에서 공부가 더 잘될 것 같다”며 “우리들만의 쾌적한 공간이 생겨서 설렌다”고 전했다.

김기연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산청군 행복나눔과장)은 “새롭게 단장한 공부방에서 청소년들이 즐겁게 학습하면서 멋진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대비반 운영을 비롯해 야구, 요가, 수영, 볼링 등 스포츠 활동과 컴퓨터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마술, 물레성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검정고시대비반에는 총 28명이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참여 희망자(9 부터 24세 이하)는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